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마케팅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의 세가지 이유는 무엇일까? (돈, 건강, 관계의 해소)

by 부자성공이야기 2024. 3. 1.

 

사람들은 구매를 할 때 세가지 핵심욕구 혹은 시장에서 특정결과를 기대하며 제품을 구매합니다.

그것은 돈, 건강, 관계 세가지 입니다.

이 세가지중 무엇인가가 해결을 하려는 소비라는 뜻입니다.

판매자라면 고객들의 위 3가지를 해결해주는 아이템을 핸들링해야합니다.

내아이템은 위 세가지중 무엇을 해결해 줄까요?

 

편광 선글라스라고 해봅시다.

편광 선글라스는 소비자들의 눈을 보호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즉 눈건강에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이 되는것입니다.

최근 눈건강에 대한 이슈가 많이 보입니다. 블루라이트에 대한 인식도 늘어나고 있으며,

더불어 낚시, 골프, 자전거 등 야외스포츠시에 눈보호를 위해 선글라스착용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이는 전세계에 있는 모두 선글라스의 목적과 동일합니다.

그와 다른 컨셉과 다른 방향성으로 우리만이 줄 수 있는 제안을 고객들에게 제안해애햐 합니다.

중국산vs국산, 기술적한계극복, 기술력차이 검증, 중국산과 비교불가라는 인식은 필요합니다.

 

고객들이 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려고 할때 고객들이 채우길 바라는 욕막은 무엇일까요?

또한 고객들은 어느 방향으로 움직일까요?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스스로도 냉정하게 어떤생각인지 적어보고, 사람들이 고통에서 벗어나려고 할때

무슨말을 하는지 보기위해 온라인 포럼, 게시판, 동호회를 찾아봅니다.

진심으로 다른사람의 입장이 되어 사람들이 실제로 생각하는것을 써봅니다..

(실제소비자가 된듯이 상상해보는 것입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계속 생각날때마다 씁니다.

많이 쓰면 쓸수록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