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무엇일까요?
영업활동의 골인지점으로 가기위한 과정속에서 주변 가능성들을 높여주는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영업의 골인지점은 어디일가요? 판매달성만이 골인일까요? 사후관리, 재구매, 고객유지 등 매우 다양합니다.
즉, 판매하고 땡 하는 영업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판매달성의 과정속 가능성들에 긍정적인 마케팅요소들이 재구매, 사후관리, 추가고객 모집 등 순환하는 구조입니다.
마케팅은 순환되도록 도와주는 도구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매출이 지속되도록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매출이 지속된다는 것은 매출역시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참고자료가 됩니다. 이또한 매출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스킬만 가지고 큰 매출을 1회성으로 올린다고 해도 다음달이면 바로 달라질것입니다.
부자들은 이러한 일회성을 두려워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부분을 넘어서야 비로소 안심하고 순환되어야 부자의 반열에 들어선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얼마나 오래 지속하게 할것인지가 그 본질인듯 합니다. (영업=마케팅=지속=순환)
지속이 되기 위해서는 도움이 되는 가치가 지속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핵심가치가 상대방에게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도움이 된다는것은 결핍을 해소해주고 치유해준다는 뜻이며, 해소는 재구매를 뛰어넘어 다음 가치까지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마케팅은 무엇인지 생각해봤습니다.
조금 더 고민해보고 또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돈이되는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년2월24일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새기며....(성공기원) (0) | 2024.02.24 |
---|---|
성공이란 무엇일까요? (목표를 정하고 하루하루 실천하기) (0) | 2024.02.19 |
중국 선글라스 시장에 대하여 (0) | 2024.02.15 |
뤼튼 ai 표현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AI 작문도구 (0) | 2024.02.13 |
유튜버, 인플루언서 광고비는 얼마정도 될까? (0) | 2024.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