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마케팅

마케팅은 무엇일까요? (영업=마케팅=지속=순환)

by 부자성공이야기 2024. 2. 15.

마케팅은 무엇일까요?

영업활동의 골인지점으로 가기위한 과정속에서 주변 가능성들을 높여주는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영업의 골인지점은 어디일가요? 판매달성만이 골인일까요? 사후관리, 재구매, 고객유지 등 매우 다양합니다.

즉, 판매하고 땡 하는 영업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판매달성의 과정속 가능성들에 긍정적인 마케팅요소들이 재구매, 사후관리, 추가고객 모집 등 순환하는 구조입니다.

마케팅은 순환되도록 도와주는 도구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매출이 지속되도록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매출이 지속된다는 것은 매출역시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참고자료가 됩니다. 이또한 매출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스킬만 가지고 큰 매출을 1회성으로 올린다고 해도 다음달이면 바로 달라질것입니다.

부자들은 이러한 일회성을 두려워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부분을 넘어서야 비로소 안심하고 순환되어야 부자의 반열에 들어선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얼마나 오래 지속하게 할것인지가 그 본질인듯 합니다. (영업=마케팅=지속=순환)

지속이 되기 위해서는 도움이 되는 가치가 지속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핵심가치가 상대방에게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도움이 된다는것은 결핍을 해소해주고 치유해준다는 뜻이며, 해소는 재구매를 뛰어넘어 다음 가치까지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마케팅은 무엇인지 생각해봤습니다.

조금 더 고민해보고 또 글을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