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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되는 마케팅

초기 상품 판매전략에 대하여 (최저가 후기 모으기)

by 부자성공이야기 2024. 2. 9.

사업소득을 위해서는 물건(재화)을 팔아야합니다.

기업대기업간 판매 B2B가 있고, 직접소비재를 오픈마켓에 판매하는 B2C가 있습니다.

B2B는 기본 경험이 있다면 기업에 제안하여 서비스,소프트웨어,하드웨어, 소비재, 원료, 원부자재를 판매할 수 있을것이고, B2C는 쿠팡, 네이버쇼핑 등 무궁무진 할것입니다.

좋은물건을 싸게 팔면 어떻게 될까요? 잘팔릴까요? 

판매할 물건은 시장가치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데, 우리는 실수를 하게 됩니다.

시장점유율과 상관없이 스스로 가치가 높다고 판단하여 스스로 가격을 만들어 버리는 실수를 하게됩니다.

벤츠, bmw 차량 및 샤넬, 구찌 명품들은 이미 가치를 입증한 비싼 브랜드 명품들입니다.

 

하지만, 초기시장 내물건은 누구도 가치를 증명해주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미 시장에서 존재의 가치가 없을 수 도 있겠습니다. 광고홍보  마케팅을 접목 시키면서 점차 알리기 시작하고, 가격도 저렴하게 시장 침투가 필요합니다.

고객들은 저렴하게 구매했을때 후기가 좋게 형성이 됩니다. (가성비가 높다, 가격대비 괜찮네?, 주변에도 홍보해볼까?)

최근 네이버 구매를 하게되면 이미지 후기 등록시 베네핏을 대부분 줍니다. 다음 브로그에서는 영상준비를 더욱 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기는 매우 고객들에게 좋은 영향이 되는 근거입니다. 

최저가 제공으로 후기를 많이 모은후에 가격을 조금 올리면 어떻게 될까요?

수익이 개선이 될겁니다. 물론 최저가에서 빠지면 판매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만, 후기를 무기로 추가적인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후기 없는상태에서 판매하기가 제일 어려웠습니다. (정말 팔기 어려웠습니다.)

아무쪼록 초기 시장침투에 대하여 생각해봤습니다.

초기 판매전략 외 고급 판매전략도 다음 포스팅에서 검토해보겠습니다.